티스토리 뷰

1. 일단 깃헙 저장소를 새로 생성합니다. README.md 말고 따로 추가한 것은 없습니다.

 

2. 개발도구(STS4)에서 스프링부트 프로젝트를 엽니다. 필자는 블로그 글을 위해 새 프로젝트를 생성했습니다만, 딱히 기능을 추가하거나 하진 않고 그저 깃헙 저장소 연결만 시도하겠습니다. 

 

3. 개발도구의 메뉴에서 깃헙 저장소 설정을 선택하겠습니다. [Window] - [Show View] - [Other]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그러면 개발도구 안에 깃헙 저장소 메뉴가 보이게 되는데, 여기에서 [Clone a Git repository]를 선택합니다.

 

5. [Clone Git Repository] 창이 나타나면, 아까 만든 깃헙 저장소의 이름을 [URI] 란에 입력하고, 아래 [Authentication]에 계정명 및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런 다음 [Next]를 눌러 브랜치 선택으로 넘어가 main 브랜치를 선택합니다.

 

6. 이제 내 PC에 깃 저장소를 만들면서 마무리합니다.

 

7. 이제 프로젝트 폴더를 우클릭한 다음 깃헙 저장소에 프로젝트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합니다. 

 

8. 앞의 6번 항목에서 '내 PC에 만들어 둔 깃 저장소'를 선택한 다음 완료합니다. 

 

9. 이제 연결은 되었으니, 프로젝트를 커밋할 차례입니다. [Unstaged Chages] 항목에 있는 변경 사항들을 [++] 아이콘을 클릭하여 추가해 준 다음 [Commit Message] 입력하고 Push 해줍니다.

 

10. 마지막으로 액세스 토큰을 입력해 인증까지 해주면 끝입니다. 인증이 잘 되면 Push가 마무리되니 [Close] 버튼 누르고 마무리하시면 됩니다.

 

11. 최종 확인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