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설치부터 시작

 

1. 설치를 위해 일단 MariaDB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https://mariadb.org/

 

2.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Download] 버튼을 클릭합니다. 

 

3. 그러면 설치할 MariaDB 서버의 세부 사항을 선택하는 양식이 나타나는데, 각자 상황에 맞게 항목들을 선택하면 됩니다. 필자는 아래 이미지와 같이 선택하고 [Download]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4. 다운로드된 설치 파일을 실행해 설치를 진행합니다. [User Setting] 항목이 나올 때까지는 그냥 쭉쭉 넘기면 면 됩니다.

 

5. [User Setting] 항목이 나타나면 'root' 사용자에 대한 비밀번호를 설정해주고, 캐릭터셋을 UTF8로 설정한다는 체크박스도 체크해준 뒤에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6. 그 다음 나오는 항목부터는 또 쭉쭉 넘어가서 설치까지 진행해주면 됩니다. 

 

7. 설치가 완료되고 나면,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눌러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바로 사용해보자 

 

1. 설치된 응용프로그램 중에서 HeidiSQL을 실행합니다. GUI 기반으로 MaridDB를 다룰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2. 프로그램이 열리면 왼쪽 하단의 [신규] 버튼을 클릭해 새 세션을 만듭니다. 그러면 세션이 추가됩니다. 세션의 이름을 수정한 다음 설치 과정에서 설정한 암호를 입력하고 [열기]를 클릭합니다. 

 

3. 드디어 데이터베이스가 열렸습니다. 여기에서 [쿼리] 탭을 선택하고 원하는 쿼리문을 작성해 실행하기만 하면 됩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