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프로그래밍

자바 JDK 설치하기

탐구소년 2020. 6. 29. 13:54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바 프로그래밍의 첫걸음인 JDK 설치 절차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JDK의 설치를 위해서는 제일 먼저 아래의 링크로 이동을 해주셔야 합니다. 

 

https://www.oracle.com/kr/java/technologies/javase-downloads.html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옛날에는 이렇지 않았던 것 같은데.. 인터페이스가 무척 깔끔하네요. 

가운데에 있는 JDK Download가 보이시죠? 여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각 운영체제에 맞는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저는 윈도우에서의 설치를 가정하고 있습니다. 

테이블 내용 중 밑에서 두번째에 있는 Windows x64 Installer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창이 하나 뜰 것입니다.

 

 

동의에 체크하고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설치가 시작되고, 시간이 흐르면 설치가 마무리됩니다. 

 

 

다운로드 완료된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설치 절차가 시작됩니다. Next를 누릅니다. 

 

 

설치 경로 지정하는 단계입니다. 기존에 정해진 값을 유지하고 Next를 누릅니다. 

 

 

설치 절차가 진행됩니다.

 

 

시간이 흐르고 나면, 설치가 성공적으로 끝났다는 메시지와 함께 Close 버튼이 보입니다. Close 해주시면 일단 JDK의 설치는 완료가 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다음 게시글에서는 윈도우 환경변수에 JDK 경로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