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탐구소년입니다. 

 

방금 전에 제가 겪었던 일에 대해 블로그에 기록하려고 합니다. 여느 때와 같이 크롬 브라우저로 검색을 하려고 했는데, 검색엔진이 난데없이 야후로 연결이 되어 있더군요. 아래와 같이요. 

 

당연히 구글로 검색이 될 것으로 생각했는데, 갑자기 야후 검색엔진이 작동이 되니 뭔가 컴퓨터가 잘못된 것만 같고 기분이 이상하더군요. 그래서 당장에 이 문제(?)를 해결하기로 했습니다. 이제부터 해결방법입니다.

 

 

먼저, 크롬 환경설정으로 이동합니다. 네, 저는 맥(MAC)을 씁니다. 

 

 

네. 여기는 크롬 환경설정 페이지입니다. 여기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립니다. 

 

 

그러면 항목 중에 검색엔진이라는 항목이 보이게 됩니다. 여기에 보면 '주소 표시줄에서 사용되는 검색엔진'이라는 칸이 있는데요. 웬 외계문자로 선택이 되어 있었네요. 이 항목을 아래와 같이 바꿔주어야 합니다. 

 

 

짠. 바로 이렇게 갓-글로 바꾸어줍니다. 변경이 완료되었다면 환경설정 페이지는 꺼주셔도 됩니다. 

 

 

그러고 나서 브라우저에서 다시 검색을 시도하면, 이제는 구글 검색엔진이 작동하게 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자, 이렇게 해서 크롬 검색엔진이 야후로 나타나는 현상은 해결이 됐습니다. 의외로 상당히 간단하게 빨리 해결되죠? ㅎㅎ

그런데 제게는 아직 문제가 남아있긴 합니다. 바로 어째서 야후 검색엔진이 작동되고 있었는지는 아직 모르고 있다는 사실이죠... 흠, 그러나 추측되는 이유가 딱히 없는 관계로, 그에 대한 것은 나중에 천천히 알아보는 것으로 하고, 일단 이 글은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인사를 드리겠고요. 감사드리고 모두들 좋은 하루 되세요^_^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