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탐구소년입니다. 

블로그를 시작하고 나서 블로그와 관련해 세웠던 첫 목표가 '일 방문자수 100 이상 만들고 나서 광고 붙여보기'였는데요. 드디어 그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방문자수 100 정도는 매일 넘는 블로그가 되었고, 애드센스 승인 후 광고 등록도 마쳤습니다. 정말 미미한 성과이긴 하지만, 앞으로 일 방문자수 200, 500, 1000으로 점차 올라가기 위한 첫 계단을 잘 밟았다는 사실에 일단 만족하고 있습니다. 

 

오늘 준비한 것은 애드센스로부터 광고 승인을 받고 티스토리 블로그에 광고 등록하는 과정이 어떻게 되는가에 대한 내용입니다. 그런데 내용을 준비하다 보니 글이 상당히 길어질 가능성이 있어 보였기에, 1편과 2편으로 나누어 게재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그럼, 긴말 않고 바로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 홈

 

먼저 애드센스 홈으로 들어가주세요. 

 

 

가입이 안 되어 있다는 가정 하에 진행하겠습니다. 홈페이지에 있는 '지금 가입하기'버튼을 클릭합니다. 

혹시나 홈페이지 포맷이 달라졌다 할지라도 '지금 가입하기'버튼만 찾아서 누르면 됩니다. 

 

 

광고를 달고자 하는 웹사이트 주소를 써주시고, 이메일 주소를 써 줍니다. 이때 이메일 주소는 구글의 G메일이면 좋습니다. 

애드센스 정보를 받아보는 건 '아니요'에 체크해도 괜찮습니다. 그럼,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다음은 국가 선택입니다. 저는 대한민국에서 하고 있어요. 국가 선택 후,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계정만들기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계정이 만들어지고 홈페이지 접속이 됩니다. 위와 같은 안내 팝업이 뜨는데, 그냥 가볍게 읽어보면 되고요. 시작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시작을 했더니 '애드센스에 사이트 연결'이라고 해서 애드센스 코드가 제공됩니다. 이 코드를 그대로 복사하여 티스토리 블로그에 붙여넣으면 됩니다. 붙여넣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먼저 [블로그 관리] 페이지로 가셔서 [꾸미기]->[스킨 편집]을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html편집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head>와 </head> 사이 빈 공간에 복사한 코드를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붙여넣기를 해줍니다. 

붙여넣기를 완료하셨다면, html을 적용한 다음 다시 애드센스 페이지로 돌아갑니다. 

 

 

제공된 애드센스 코드를 블로그에 붙여넣기 하셨으니, 이제 '코드를 사이트에 붙여넣었습니다'에 체크하시고 '완료'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구글에서 자체적으로 코드 검색 후 문제가 없다면 사이트 검토를 시작합니다. 안내가 나오죠? 며칠 이내에 완료되지만, 최대 2주까지 걸릴 수 있다네요. 참고로 저는 딱 하루 걸렸습니다. 

시간이 흐르고 검토가 완료되면, 이메일로 아래와 같은 메일이 날아옵니다. 

 

 

축하합니다. 이제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여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라고 하네요.

여기까지 되었다면, 일단 광고를 올릴 수 있는 자격은 취득하게 된 것입니다. 일단 중요한 관문 하나는 넘었네요. 그러나 중요한 게 남아있습니다. 뭘까요? 바로바로~ 실제로 블로그에 광고를 올리는 과정입니다. 그 내용은 2편에서 소개하기로 하고, 이번 편은 여기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2편은 내일쯤 써야겠네요.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