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상식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들

탐구소년 2020. 3. 9. 07:30

안녕하세요 탐구소년입니다. 

 

요즘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나라 전체가 어지러운 상황입니다. 이 바이러스는 신종 바이러스인데다 전염성도 무척 강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큰 두려움을 느끼고 있는 상태입니다. 언제 어디에서 감염될지 모른다는 불안감이, 우리 일상의 많은 부분을 망가뜨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나마 희망적인 부분을 이야기 해보자면, 이 바이러스도 결국 하나의 바이러스이기 때문에 인간의 면역력으로 이겨낼 수가 있다는 사실입니다. 바이러스가 몸에 침투하더라도, 우리 몸이 면역력을 발휘하여 바이러스를 몰아내면 큰 고통없이 병을 이겨낼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면역력에 좋은 음식 몇 가지를 소개해보려고 하니,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고구마

 

고구마에는 비타민 A가 무척 풍부합니다. 비타민 A는 피부 건강에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입니다. 피부는 우리가 바이러스를 가장 먼저 맞이하는 신체 부위이므로 피부에 좋은 영양을 공급해주는 것은 상당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소고기 

 

소고기에는 아연이 무척 풍부한데, 아연은 우리 몸이 백혈구를 생산하는데 있어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입니다. 채식 위주의 식사는 대체로 건강에 좋지만, 감염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소고기 등을 적당히 소비해 줄 필요도 있겠습니다. 

 

 

3. 홍차

 

하버드 대학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홍차를 꾸준히 마신 사람은 그냥 뜨거운 물을 마신 사람에 비해서 약 10배 정도 면역력이 강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홍차나 녹차에 많이 들어있는 아미노산과 L-테아닌이 면역력에 무척 좋다고 합니다. 

 

 

4. 요거트

 

요거트의 건강한 박테리아는 장내에 발생할 수 있는 좋지 못한 세균을 막아주어 장 건강을 좋게 해줍니다. 장은 제 2의 뇌라고 불릴 정도로 건강을 위해서 중요한 신체 기관입니다. 장이 건강하면 면역력이 좋아지고 병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장 관리를 잘 해주는 것은 병을 예방하는 아주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이유로, 바나나도 면역력을 기르는 데 상당히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변 상태를 수시로 체크해주시면 장 건강을 가늠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례대표제란 무엇일까?  (0) 2020.03.11
댓글
공지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