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탐구소년입니다. 최근 유튜브를 시작해서 조금씩 영상을 만들고 업로드하는 중인데요. 유튜브 채널 하나를 운영하려고 해도 이래저래 알아둬야 할 것들이 많이 있더군요. 그 중에서도 꼭 알아두어야 해야 하는 것들 중 한 가지가 바로 채널에서 사용할 이미지의 사이즈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유튜브 채널에서 사용하는 각 이미지 별 사이즈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채널에 필요한 이미지 종류

 

- 채널아트

- 프로필

- 동영상 썸네일

 

 

채널아트 사이즈 

 

채널아트의 경우, 유튜브를 볼 수 있는 모든 기기에 맞게 이미지가 표시되도록 2560x1440픽셀 이미지 하나를 업로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기기별로 해당 이미지를 표시하는 영역이 차이가 있으니 이 부분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시면 무슨 뜻인지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유튜브에서 직접 미리보기를 한 것입니다).

 

기기의 크기 별로 표시되는 영역이 다르기 때문에 '데스크톱, 모바일 등에서는 '이렇게 해라' 식으로 단정지어서 말씀드릴 순 없습니다만, 2560x1440 사이즈의 정 가운데에 1546x423 영역을 두고 그 안에 주요한 내용을 넣게 되면 거의 모든 기기에서 주요한 내용이 표시되니 참고해주세요.

 

 

프로필 이미지

 

프로필 이미지는 정사각형 이미지가 좋습니다. 최적의 사이즈는 800x800픽셀입니다. 

 

 

동영상 썸네일(미리보기) 이미지

 

썸네일 이미지는 1280x720픽셀 사이즈로 했을 때 썸네일에 딱 맞게 표시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양 옆이 잘리거나 하는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한번 눌러주시고 가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공지사항